반응형

요즘은 새책을 사는 것만큼이나 중고 서적을 사는 것 역시 꽤나 큰 수요가 있다.

도서의 소장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다독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중고서적을 구매해서 책을 읽는 것도 나름의 효율적인 소비이자 또다른 절약이 될 수 있다.

알라딘 중고매장 같이 중고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서점이 존재하는데, 소비자들은 중고 서적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책을 중고매장에 판매할 수도 있다. 그래서 알라딘 중고매장에 자신의 도서를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중고상품 매입 가능여부 확인

우선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도서를 알라딘 중고서점에 판매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우선 파악해야 한다. 무작정 자신의 책을 중고매장에 들고 간다고 해서 모든 도서를 다 판매할 수 있는 건 아니니 꼭 사전에 파악하고 가는 걸 추천드린다.

 

PC에서 확인할 시

 1. 알라딘 홈페이지 접속 : www.aladin.co.kr  

 

알라딘

 

www.aladin.co.kr

 2. 페이지 상단 중고매장 → '판매 가능 여부 확인하기' 메뉴 클릭

 3. ISBN 또는 상품명으로 검색

 4. 상태에 따른 가격 확인

 5. 온/오프라인 전체 재고량 및 판매지수에 따라 매입가 결정, 매입가는 실시간 변동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시

 1. 알라딘 인터넷서점 앱 실행

 2. 페이지 왼쪽 메뉴탭에서 '매입가조회' 클릭

 3. '바코드 촬영으로 매입가 검색하기' 클릭하여 빨간선을 바코드 가운데에 맞춰주기

 4. 상태에 따른 가격 확인

 

매입 불가 안내 도서

매입 가능 여부를 파악하여 해당 도서를 알라딘 중고매장에 가져가면, 매장 직원이 도서의 상태를 파악한 뒤 구매를 실시한다. 아래는 매입이 불가한 도서에 대한 안내이다.

 

 1.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상품 (어린이 전집 포함)

 2. 손상이 많이 되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

  ex) 심한 변색 / 곰팡이 / 제본 탈착 우려가 있는 도서 / 젖은 흔적 / 밑줄 및 낙서 6쪽 이상 / 2cm 이상 찢어진 도서 / 스크래치가 많은 CD

 3. 부록이 없는 경우 

  ex) 외국어 회하 책의 듣기 CD

 4. 대여점, 도서관 등의 표시(스티커, 도장)가 있거나 증정품 / 비매품인 상품

 5. 참고서 / 학습서 / 잡지 / 교과서 / 월간지 등의 시즌성 상품

 6. 알라딘이 동일한 상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

 

 

위에 나와있는 것처럼 생각보다 매입 불가한 도서의 예시가 꽤나 많다. 꼼꼼하게 위의 내용을 확인한 후 매장을 찾아가야 헛걸음하는 일이 없을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