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직 2개월 처분 관련해서 법원이 집행정지 결정을 발표했다.

법원의 결정 덕분에 윤석열 검찰총장이 다시 업무에 복귀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윤석열 검찰총장 측 변호인이 27일 "임기가 7개월 정도 남아있는 점을 고려하면, 징계 처분이 집행될 충분한 기간이 있다"고 말하며 "본안 소송이 4개월 안에 끝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해, 징계처분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무의미하게 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안 소송때까지 추가 심리가 이어질텐데, 우선적으로 윤석열 검찰총장이 다시 직무에 복귀한다는 사실 관계만으로도 휴장 기간이었던 이번 주말 관련주들의 주가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정치테마주 : 윤석열 관련주

서연(007860)

윤석열 관련주 서연(007860), 코스피

윤석열 관련주 중 가장 대표적으로 꼽히는 종목이 바로 '서연'이다. 이미 관련 테마성으로 상한가를 경험한 적도 있다. 서연은 49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는 지주회사로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회사인데, 자회사 중 '모베이스전자'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이라고 한다. 일전에 한 번 서연 측은 관련 친분이 없다는 사실 관계를 공시를 통해 밝히기도 했었지만 윤석열 관련주가 부각될 때마다 여전히 주목받고 있는 종목이다.

 

서연탑메탈(019770)

서연탑메탈(019770), 코스닥

서연과 함께 윤석열 관련주로 가장 많이 부각되는 종목 중 하나 '서연탑메탈'.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인데, 역시 서연탑메탈의 지주회사인 서연그룹의 사외이사 중 윤석열 검찰총장과 학연을 가진 인물이 있다는 이유로 관련 테마주로 지속적인 부각을 받고 있다.

 

모베이스전자(012860)

모베이스전자(012860), 코스닥

모베이스전자 역시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모베이스의 자회사인 모베이스전자는 2019년에 '서연전자'라는 사명에서 '모베이스전자'로 변경된 기업. 역시 위에서 언급했듯 사연전자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다.

 

서연이화(200880)

서연이화(200880), 코스피

'서연'으로부터 인적 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서연이화'는 자동차용 신품 조향장치 및 현가 장치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생산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서연'의 자회사이기에 자연스레 윤석열 관련주로 포함된 종목이기도 하다.

 

덕성(004830)

덕성(004830), 코스피

'덕성'은 합성피혁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합성피혁소재는 주로 신발, 가방, 의류 등에 사용되는데, 더 나아가 스포츠용 볼, 장갑 등에서 접목이 되고 있다고 한다. 더성의 경우 이봉근 대표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학연에 의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된다. '덕성우(004835)'도 같은 맥락이다.

 

제일테크노스(038010)

제일테크노스(038010), 코스닥

'제일테크노스'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제일테크노스 역시 사외이사 중 육석열 총장과 서울대법학과 동문이라고 알려지며 관련주로 부각됐다.

 

 

정치테마주는 말 그대로 테마주다. 아주 짧은 기간 안에 수급을 활용한 단타, 스윙주이기 때문에 매우 유의해서 투자에 임해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